안녕하세요 IT 모이입니다 :)
즐거운 한가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게이밍 헤드셋으로 구매한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전까지 저렴한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래 착용하면 귀가 너무 아파서 얼른 바꿔야지 바꿔야지 하다가 이번에 마이크가 고장나서 이 때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네요ㅎㅎ
제가 구매한 제품은 바로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이에요! 이 제품을 사게 된 이유는 커세어 보이드 프로 제품을 사용 중인데 친구는 잠시 화장실을 갈 때나 물을 뜨러갈 때 헤드셋을 벗지 않고 저희랑 대화를 하는게 너무 부러워서 저도 따라샀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와 엘리트의 차이는 주파수 대역폭하고 소리가 약간씩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거의 차이를 모르겠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냥 커세어 보이드 프로의 후속 모델이 엘리트여서 엘리트를 구매했습니당! 가격차이는 엘리트가 한 만원? 정도 더 비싼 것 같았어요.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의 케이스 옆모습! 약간 유성매직으로 써놓은 듯한 감성인데 너무 이쁘게 잘나온 것 같아서 케이스는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해두었어요 ㅋㅋㅋㅋ
박스 뒷면에는 제품 소개와 기술 사양이 쓰여있었어요.
- 편안한 극세사 메시 및 메모리폼 이어패드
- 맞춤 조정된 프리미엄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
- 최대 16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제공되는 저지연 2.4GHZ 무선
- 최적화된 무지향성 마이크
- PC에서 이용 가능한 몰입형 7.1 서라운드 사운드
- 커넥터 : USB 유형 A
- 무선 범위 : 최대 12m
- 배터리 수명 : 최대 16시간
- 헤드폰 유형 : 스테레오 헤드폰
- 주파수 응답 : 20HZ - 30kHZ
- 임피던스 32 ohms 1kHZ
- 감도 : 116dB (±3dB)
- 드라이버 : 50mm
- 마이크 유형 : 전 방향
- 임피던스 : 2.0k Ohms
- 주파수 응답 : 100HZ - 10kHZ
- 감도 : -42dB(±3dB)
박스를 열면 위에 헤드셋 본체가 있고 그 아래에 충전 케이블이랑, USB 리시버, 마이크 커버, 설명서와 품질 보증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을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리시버를 꽂아주고 처음에 드라이버 설치만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USB 리시버는 컴퓨터에 꽂아놓고 헤드셋 전원만 켜주면 자동으로 연결되어서 너무 편리했어요!
같이 동봉 된 USB케이블은 길이가 꽤 길어서 충전하면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았지만 배터리가 오래가서 딱히 그럴 일은 없어보였어요! 자는 동안 충전해놓으면 하루에 3~4시간 정도 사용한다고 치면 이틀정도는 무리없이 사용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마이크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는데 매우 편했던 점이 마이크를 올리면 알아서 마이크가 꺼지고 마이크를 내려서 입으로 갖다대면 마이크가 켜집니다. 그래서 잠시 마이크를 꺼야할 상황이 있을 때 마이크만 올려주면 자동으로 소리가 나면서 꺼지기 때문에 매우 편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에 맞게 헤드셋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착용감이었던 것 같아요. 귀와 머리에 맞닿는 부분에 메모리폼이 엄청 두꺼워서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어요.
iCUE 소프트웨어를 받으면 EQ 프리셋과 LED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EQ 프리셋에선 영화 모드, FPS 모드 등 기본적으로 만들어져있는 모드가 있고 자신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Dolby 7.1모드는 소프트웨어에서 Dolby 7.1 버튼을 눌러주어야 적용이 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오늘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라는 제품을 리뷰해봤어요! 가격대가 조금 있는 제품이지만 너무나도 잘샀다고 생각하는 제품인 것 같아요. 무선 게이밍 헤드셋, 착용감이 좋은 헤드셋을 찾으신다면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